'메이커시티 세운'과 함께하는 메이커 교육, JPC피스도브 모빌 만들기


서울시는 요즘 한참 구도심의 재생을 위한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껴쓰고, 돌아보고, 다시쓰자는 취지이지요.


그 커다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메이커시티 세운'과 함께하는 메이커교육의 프로그램으로 JPC피스도브 모빌 만들기가 들어갔습니다. 11월 29일과 12월 6일에 걸쳐 신청한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세상에 있는 아주 다양한 가치들 중에서도, 우리가 오늘 짚어볼 소중한 가치는 바로 '평화'

평화를 개념으로만 알고 넘어가는 게 아니라, 영메이커들 답게 손으로 직접 만져서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시켜보는 아주 멋진 작업을 했습니다.


먼저 JPC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JPC피스도브가 유네스코와 함께한 2014년 세계평화축제 IAPF의 공식 초청작품이었다는 것과 함께, 당시 IAPF에서 제안했던 5가지 영역의 평화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추운 겨울,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은 아주 씩씩!^^

함께한 시간 내내 에너지가 넘쳐났습니다.


먼저 JPC피스도브 만드는 법을 배우고, 이 JPC피스도브를 더 멋지게 업그레이드 시켜 줄! 모빌 만들기를 차근차근~ 보조강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찍 끝난 친구는 옆에 있는 친구들을 도와주고요,




각자의 피스도브에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 평화를 상징하는 그림들을 담아 아주 알뜰살뜰 정성스럽게 꾸며요~*^^*



피스도브를 완성하는 손끝 하나하나에 어린 장인들의 정성이 묻어납니다.



종이가 선보이는 멋진 신세계!

종이로, 인쇄로 신문만 만들고, 책만 제본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이렇게 멋진 공예작품, 예술작품이 인쇄소 거리의 협업으로 여러분에게 전달된 것이랍니다:)



완성작들이 나왔습니다:)




영메이커들과 함께했던 즐거운 수업시간!


함께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다음에 다른 기회로 또 만나요!


#서울시

#영메이커

#세운

#JPC

#피스도브

#피스도브모빌만들기

#class

#종이공예

#평화




조회 10회

Copyright © designDAL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