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달라의 에코디자인 작품 “JPC(Julian's Paper Craft) 콤플리트-뿔사슴”

디자인달라의 JPC(Julian's Paper Craft)는 영혼이 깃든 동물상을 비롯한 다채로운 형상들을 오직 순수한 종이 한 장으로 만들어내는 아티스트 주리안의 독창적인 기법의 종이공예작품입니다. 종이를 잘라 이어 붙이는 풀이나 아교 혹은 테이프를 전혀 허용하지 않는 에코디자인(Eco-design)으로 특히, 한 조각의 종이의 낭비도 없이 만들어지는 JPC콤플리트는 그 미학적 아름다움과 함께 환경이 유기적 순환으로 아름답게 보존되기를 희망하는 아티스트 주리안의 예술정신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위 “JPC(Julian's Paper Craft) 콤플리트-뿔사슴”은 가위로 한 장의 종이를 이리저리 자르지만 모든 파트가 이어져 있고, 손으로 그 잘려진 부위들을 구부리고 뒤집고 접고 비트는 복잡하고 세밀한 조형작업으로 완성되는 JPC종이공예 작품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아티스트 주리안은 이러한 JPC종이공예 작품을 통해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력을 가진 존재들이 하나의 개체이면서도 모두 이어진 유기적 관계라는 철학적 인식을 아름다운 형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달라는 “JPC(Julian's Paper Craft) 콤플리트-뿔사슴”과 같은 에코디자인(Eco design) 작품들을 만들어 나가며 사람과 자연이 그 유기적 관계를 선순환(virtuous circle)하여 환경을 지켜나가는 활동을 연구실천하고 있습니다.

잠시 푸른 숲 속을 상상하시며 작품을 감상해 보십시오.

아.름.다.움.을.보.는.것.은.축.복.입.니.다.

기사작성: 백제희 크루

위 기사내용 중 JPC작품에 관한 설명은 JPC창작아티스트 주리안님의 승인으로 인용부호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 원문 블로그 보기  https://blog.naver.com/moonsolo/40191969752

조회 3회

Copyright © designDALA.  ALL RIGHT RESERVED